디자인 패턴
디자인 패턴이란 프로그램을 설계할 때 발생했던 문제점들을 객체 간의 상호 관계 등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하나의 '규약' 형태로 만들어 놓은 것을 의미합니다.
흔히들 사용하는 스프링, 리액트, 뷰 이러한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는 디자인 패턴 위에 만들어져있다.
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 차이
라이브러리
공통으로 사용될 수 있는 특정한 기능들을 모듈화한 것을 의미한다. 폴더명, 파일명 등에 대한 규칙이 없고 프레임워크에 비해 자유롭다. 예를 들어 무언가를 자를 때 '도구'인 '가위'를 사용해서 '내가' 직접 컨트롤하여 자르는데, 라이브러리는 이와 비슷하다.프레임워크
공통으로 사용될 수 있는 특정한 기능들을 모듈화한 것을 의미한다. 폴더명, 파일명 등에 대한 규칙이 있으며 라이브러리에 비해 좀 더 엄격하다. 다른곳으로 이동할 때 '도구'인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지만 '비행기'가 컨트롤하고 나는 가만히 앉아 있어야 한다. 프레임워크는 이와 비슷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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